여러분들은 집을 구할 , 어떤 부분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시나요? 아무래도 많은 부분들이 있을 것입니다. 직장이나 학교와 가까우면 좋고, 값이 비교적 저렴하면서도 깨끗했으면 좋겠고, 너무 인적이 드물지 않았으면 좋겠기도 것입니다. 모든 부분들이 충족되면 정말 좋겠지만, 아쉽게도 그렇게 되기는 어렵습니다. 다른 좋은 조건들을 갖추게 되면 값이 너무나 비싸기 때문입니다.

그래도 우리가 기대할 있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청약'입니다. 물론 청약에 된다고 하더라도 부담이 모두 사라지는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청약이 되는 자체가 매우 우리에게는 중요하고 좋은 일인데요, 이번에는 청약과 관련된 부분들을 보겠습니다.

부동산 리서치 업체인 리얼투데이에서 밝힌 자료에 의하면 청액 중에서도 경쟁률 상위권을 차지한 단지들의 공통점이 있었다고 합니다. 그것은 바로 직주근접이라고 하는데요, 경쟁률 상위 5개의 단지들은 모두 업무지구, 행정지구, 산업단지 등의 일자리와 가까웠다고 합니다. 

 

이에 대해서 아무래도 청약의 수요층이 직장인들이기 때문에, 이들은 출퇴근 시간을 절약하고, 이렇게 절약한 시간으로 취미생활을 하고자 하는 경향이 크다고 합니다. 그러한 경향 덕분에 청약 상위 경쟁률도 직장과  가까운 곳으로 자븡려고 하는 것이죠.

앞으로도 이러한 경향은 커질 것으로 보는데요, 아무래도 재택근무가 활성화되지 않는 이상은 심해질 같습니다.

여러분들은 어떻게 생각을 하시나요?

 

 


Posted by 파크1
,